본문 바로가기
맛수다

부평구청 맛집-세밀-육면-카레카츠-굴포천 맛집-청리단길

by 혜여미 2024. 3. 27.

요즘엔 국수들도 참 종류들이 많은데 갑자기 육면이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얼핏 드는 생각에 고기 국물로 맛을 낸 국수가 아닐까 했는데 육면이 말 그대로 肉麪 고기국수, 영어로 Beef Noodle이네요 ㅎㅎ 생각지도 못해서 좀 놀랍네요 ㅎㅎ  부평구청 근처에 육면 맛집이 있다고 하길래 엄마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청리단길을 아세요?

요즘에 동네마다 ~리단길 없는 동네가 없지요? ㅎㅎ 그렇습니다. 여기 부평에만 해도 부평시장역 근처에 평리단길이 있고 부평구청역 근처에 청리단길이 있습니다. ㅋㅋㅋ 

청리단길은 엄밀히 말하면 굴포천역 근처에 카페가 하나 둘씩 생겨나면서 예쁜 카페와 음식점들이 들어서게 되어 굴포천역과 부평구청역 근처 일대에 붙여진 이름인데요. 세밀은 청리단길에서 여성문화재단 먹거리쪽에 위치하는 육면집입니다. 청리단길은 ~~리단길이라는 명성에 맞게 ^^;; 예쁘고 커피 맛이 좋은 카페, 독특한 디저트 카페,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사진 찍는데 마다 포토존인 음식점이나 카페들이 정말 많답니다. 괜찮은 카페나 음식점들 하나하나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메뉴가 다섯 개! 육면 맛집 세밀

육면전문점-세밀육면전문점-세밀-메뉴얼큰육면-카레카츠덮밥
육면이 맛있는 부평구청 맛집 '세밀'

세밀의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얼큰 육면, 육면, 카레카츠 덮밥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닭다리살 튀김과 새우샌드 튀김 이렇게 다섯 가지 메뉴가 다입니다. 그런데 그거 다 아시죠? 진짜 맛집은 메뉴가 엄청 단순하다는 거.  몇 개 안 되는 메뉴에 모든 것을 집중하는 거죠~  그리고 세밀은 제주돼지와 닭을 5시간 동안 우린 육수에 고기면과 채소를 푸짐하게 넣어 함께 먹는 육면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엄마는 뜨끈하게 얼큰 육면을, 저는 카레카츠 덮밥을 주문했고 뭔가 좀 아쉬울 것 같아 새우샌드 튀김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얼큰 육면은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았어요. 불향이 가득했고, 고기면 그러니까 육면과 채소가 아주 많이 들어 있었어요.  육면의 정의처럼 고기면으로만 되어 있진 않았지만 생면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양이 부족할 것 같은 분들은 제공되는 밥에 고소한 참기름을 떨어뜨려 말아서 드시면 그것도 별미입니다. 

저는 카레카츠 덮밥을 주문했는데요. 카레맛이 아주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돈가스도 바삭하고 좋았고요. 진한 카레맛과 돈가스가 잘 어울리는 카레카츠 덮밥이었습니다. 

별미는 새우샌드튀김이었습니다. 타르타르소스가 함께 나오는데 이게 또 그냥 타르타르소스가 아니고 대파타르타르소스네요. 요즘 대파 한단이 875원이라고 그걸 또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하는 분이 계셔서 세상 시끄러운데요...ㅎㅎ  새우샌드튀김은 바삭한 식빵 안에 톡톡 씹히는 새우가 들어 있었고 대파타르타르소스를 듬뿍 찍어 먹으니까 세상 황홀한 맛이었네요 ㅎㅎ  가격도 6천 원에 4조각이니 그닥 비싼 금액도 아니고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요즘 음식값이 너무너무 비싸져서 대부분 식사하려면 기본 1만 원이 넘는 곳이 많은데 이곳 세밀은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엄마도 만족하고 저도 여러모로 만족한 한 끼였습니다^^

새우샌드튀김이 또 먹고 싶네요...내일 포장해와야겠어요...

 

얼큰육면카레카츠덮밥새우샌드튀김-대파타르타르소스
육면과 카레돈카츠, 새우샌드

세밀 정보

주소 : 인천 부평구 주부토로 145번 길 17 1층 세밀 

         (부평구청역 3번 출구로 나와 여성문화재단 후문 쪽 먹자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어요)

영업시간 :  11:00~21:00 (월~금)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1:00~19:00 (토요일)

                 일요일 휴무

전화 : 0507-1314-3131